민간요법

각막손상의 자연요법

영지니 2008. 6. 8. 17:45

각막손상의 자연요법


각막의 손상은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면 난시를 남길 뿐 시력에 큰 지장을 주지 않고 복원이 가능합니다. 약물요법을 쓰면 회복이 어려운 상황까지 치달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1. 죽염안약: 죽염과 증류수를 1:5의 비율로 잘 섞어서 두면 다음날 위에는 부유물이 뜨고 아래는 무거운 것이 가라앉습니다. 부유물은 조심해서 버리고, 맑은 부분은 거름종이로 걸러서 깨끗한 안약병에 넣어두고 자주 한 방울 씩 넣어 보십시오.

죽염안약은 각막의 상처를 통한 감염을 막고 각막의 자연치유력을 도와줄 것입니다.


2. 자연건강식이요법: 얼마 전에 서울대 출신의 은행장 한 분이 다녀가셨습니다. 시력이 거의 상실되어 아주 큰 글씨가 아니면 보지를 못했습니다. 자연건강식이요법 5일과 회복식 10일을 하여서 눈이 아주 좋아졌다면서 언제 또 자연건강식이요법을 해도 되냐며 좋아하셨습니다.

자연건강식이요법은 몸속의 과도한 영양을 소진시키고, 부족한 영양조절대사의 3대요소인 비타민과 미네랄․효소를 대량으로 공급해 줌으로써 생체에네르기를 복원시켜 우리 몸 스스로 진단하고 치유할 수 있는 자연치유력을 되살려 놓는 방법입니다. 자연건강식이요법은 <자연건강법/특수요법>란에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단식/다이어트요법>이라는 글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3. 생채식: 생식은 우유나 과일 등을 포함하지만 생채식은 생채소만 먹는 것을 말합니다. 필자의 ‘난치병에 참 좋은 자연요법 및 보조제’를 보시면서 생채식을 3개월 동안 하시면 기적같은 효과를 보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생채식이라 할지라도 ‘자연건강식이요법’을 하지 않고 바로 생채식에 들어가면 적응하기가 매우 어려워 중도에 포기하고 맙니다.

살아있는 먹거리를 먹게 되면 그 속에 들어있는 유기수산의 도움을 받아 죽어 가는 세포를 되살려 놓고, 병든 세포를 정상세포로 만들기 때문에 질병치유에 많은 이들이 생채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생채식에 대해서도 <자연건강법/특수요법>란에 정리해 두었으니 읽고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4. 발효효소(발효식품): 발효효소를 포함하여 각종 발효식품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효소는 우리 몸에서 음식물을 소화․흡수하는 것에서부터 배설과정까지 생명의 모든 것을 주관합니다. 그런데 이 소중한 효소는 그 종류가 무진장 많지만 하나의 효소는 하나의 일밖에 하지 못하므로 특정효소가 부족하면 병이 됩니다.

따라서 병을 낫기 위해서는 발효효소나 발효식품을 많이 먹어야 하며, 병이 나기 전에 발효효소나 발효식품을 많이 먹게 되면 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발효효소를 직접 만들어 드시는 방법을 <생활 속의 지혜>란에 올려놓았으므로 직접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5월에는 <산야초기행>이 있습니다. 이 때 참여하시면 산야초발효효소를 비롯한 각종 발효효소 만드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5. 분무모관운동: 필자의 ‘난치병에 참 좋은 자연요법 및 보조제’를 보시면 <자연건강 6대 법칙>이 있습니다. 이것은 병이 없는 사람도 건강을 위하여 매일 하여야 하는 기본적인 건강법입니다. 따라서 병든 사람이라면 더욱 이 기본요법을 하루도 빠짐없이 하여야 합니다.

특히, 분무모관운동은 목과 두개골질환에 참 좋은 요법입니다. 책자를 보시면서 따라서 해 보시거나 <자연건강법 순회강연>때 직접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자연건강법을 12년이나 하셨다는 분도 필자에게 찾아와서 6대법칙을 엉터리로 하여서 필자로부터 호된 꾸지람을 들었을 정도로 자연건강법은 머리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배우는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필승의 비법들을 알려주면 그대로 실천하려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판단해서 몇 가지만 실천하고는 그 효과에 대해 자평하곤 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의사들이 지시하는 건강을 망치는 방법들은 잘 따라서 하면서, 건강을 되찾는 소중한 비법들은 그대로 따라서 하는 사람이 참으로 드물다는 것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연구원장 김재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