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자료

살구씨 요법

영지니 2007. 2. 25. 19:37

살구씨 속의 암세포를 없애는 비타민 B17의 보고  훈자사람들의 자연식이요법 중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살구씨이다.
살구씨의 핵 속에는 암세포를 없애는 비타민 B17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B17은 '니트리노사이드' 혹은 '아미그다린'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것은 살구씨 뿐 아니라 정맥하지 않은 수수나 메밀 등의 곡류와 대부분의 과일, 그 밖의 1천여가지 이상의 식물 종자 속에 들어있다.

암세포가 있는 체액에 비타민 B17이 들어가게 되면, 비타민 B17로 부터 '시안화 수소'라고 하는 물질이 떨어져 나와 암의 종양을 공격하여 파괴하게 되는 것이다. 정상세포의 경우는 '시안화수소'의 공격을 중화시켜 무해한 것으로 만드는 체액성분이 있어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암으로 인한 사망은 인체의 면역시스템이 악성세포의 급격한 증식을 이기지 못하고
무너지면서 면역력을 상실하게 된데 따른 감염사가 주종을 이룬다는 임상학 보고가 있다. 특히 암 세포는 자체적으로 인체 면역시스템의 분부인 골수를 공격하는 무서운 물질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암의 치유와 예방에 영양 식이요법이 중요시되는 것도 그 때문이다. 암세포로 인해 인체의 면역 기능이 상실되기 전에 암세포를 몰아낼 수 있는 건강한 신체를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


살구씨를 생식하면 암세포가 파괴되고 면역 기능이 강화된다. 살구씨로 부터 추출한 비타민B17중 의료용 약제로 사용되는 것이 '아미그다린'이다. 현재 미국의 27개 주에서 아미그다린을 항종양 물질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밖에 멕시코나 독일, 영국, 네넬란드, 자마이카 등지에서도 폭 넓게 사용, 연구되고 있다. 대부분 말기의 암환자가 살구씨 요법을 원하고 있으며
그들 모두 놀랄만한 치료효과를 거두고있다. 살구씨속의 비타민B17(아미그다린)은 암세포를 거두고 있다. 아미그다린은 암세포를 파괴하는 작용을 한다. 그러나 살구시로부터 섭취할 수 있는 아미그다린의 양은 극히 소량이기때문에 정제(알약)나 정맥주사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주의)
그러나 아미그다린을 섭취하기 위해 살구 씨를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면 위에 부담이 되어 불쾌감과 구역질을 일으키는 부작용이 있다. 현재 아미그다린을 항암 약제로 사용하고 있는 영국의 브리스톨 암센터에서는 말기의 암환자에게 하루 1회 1대의 정맥주사로 부터 시작하여 하루에 2-3대까지 양을 늘려 투입한다.

이것을 3주일간 계속한 다음 1주일간 쉰다. 그동안에는 아미그다린 정제를 복용시킨다. 정제는 공복 시에 240mg씩 하루 3번 복용한다. 복용간격은 4시간 간격. 500mg의 정제의 경우는 하루에 1정, 다음날은 2정을 복용하며 나머지 날도 똑같이 유지한다. 살구 씨를 그대로 먹을 때는 하루에 15알식 3번, 모두 45알을 4시간 이상의 간격으로 공복시에 먹도록한다.

살구 씨를 으깨어 가루로 만든 다음 물에 이겨서 죽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 이때 살구죽은 씹지않고 삼킨다. 씹으면 살구시의 성분과 타액이 섞여 아미그다린 성분이 너무 빨리 나와버리게 된다. 아미그다린외에 비타민C와 미네랄등 보조식품을 함께 섭취해 小食으로 인한 영양 결핍을 막아주는 것도 중요하다. 일반가정에서는 살구 씨로 만든 밀크세이크 등으로 암을 예방할 수도 있다. 

  

[밀크세이크 만드는 법]  

1) 20-25개의 살구씨 핵을 300도C의 기름에 넣고 10분간 볶는다.
2) 볶은 핵을 벌꿀 한 스푼과 우유 300CC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 밀크 세이크를 만든다.


 

[복용법]하루에 한잔씩 마신다.

 

 

출처 : 돌도사의 은거처  


'건강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과 약의 세 가지 요소(食藥三要)  (0) 2007.02.25
아픈 증상별로 보는 질병자가진단  (0) 2007.02.25
옻의 사용법   (0) 2007.02.25
식초상식   (0) 2007.02.25
여드름 피부에 화장할 때   (0) 2007.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