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학적으로 혈액형은 과학적 증명이 가능했다!
서로 맞는 피와 안 맞는 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이를 ABO식으로 분류, 수혈이 가능케 한 오스트리아의 란트 슈타이너. 그는 그 공로로 1931년에 노벨상을 탔다. 인간관계학적으로 혈액형은 과학적 증명이 가능했다? 이건 미스터리다. 혈액형에 관한 가설은 셀 수도 없다. 이처럼 혈액형 궁합 비즈니스가 늘 주목을 받는 이유는 그만큼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가장 낮은 궁합지수를 받은 부부들은 행복할 수 없는 걸까? 과학적 증명이 가능하지 못했던 틈새가 바로 여기에 있다. 혈액형별 상대방의 특성을 이해해 싸움을 피한다면, 나를 알고 상대방을 배려해준다면 우리의 궁합도 100%가 될 수 있다!
아내의 일거수일투족을 알려 한다! “
깜빡하고 전화하는 걸 잊었더니 다짜고짜 화부터 낸다. 오늘 회식 있다고 아침에 얘기했는데 전화를 또 해줘야 하나?” 덜렁대는 아내가 불만이다! “나이가 들면서 건망증이 심해지는데, 그걸 가지고 계속 핀잔을 준다. 연애할 때는 덜렁대는 모습에 반했다더니만….” 최강의 소심쟁이! “가끔 잔소리라도 하면 금방 토라져버린다. 풀리려면 사나흘은 족히 걸린다.”
A형 남편은 과연…
자기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과 성실함이 장점. 그러나 아내가 구속당하는 것을 싫어하는 B형이라면 이러한 장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다. A형 남자는 유난히 자존심이 강하고 남의 말에 상처를 잘 입으며 다른 사람들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할까 신경 쓰는 편이라, 아내가 자신의 뜻과 맞지 않게 나올 때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끙끙 앓는다. 아내를 세심하게 챙기고 따스하게 감싸주지만, 내성적이어서 아내에게 말 못할 고민도 많다. 한 번 마음을 열면 쉽게 밝아지고 웃음을 보이지만, 부부 싸움이라도 하고 나면 냉전 기간이 꽤 긴 편이다.
궁합 100% 위한 아내의 센스 전략
하루에 두 번, 그이에게 콜~ A형 남자는 전화하는 걸 매우 좋아한다. 게다가 자신이 아내를 많이 배려하는 만큼 자신도 아내에게 배려받길 간절히 원하는 타입이므로 부부간의 전화는 소중한 연결 끈이 될 수 있다. 아내를 구속하려는 게 아니라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중요시하는 것. A형 남편에게는 애정 표현을 아낄 필요가 없다.
약점을 장점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 건망증은 B형에게는 흔한 현상이다. 그러나 때론 이것이 약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남편에게 상기시켜라. 빨리 잊으니 부부간의 신경전이 오래갈 일도 없고, 남편의 잘못도 쉽게 잊지 않는가? 장점이 될 수도 있다.
자질구레한 트집은 되도록 자제하자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고운 법.
남편의 작은 잘못, 때론 그냥 모른 척하는 것도 좋다. 그래야 당신에게 돌아오는 불평도 적어질 것이다. 내성적이므로 노골적인 표현도 피하는 게 좋다.
자기 멋대로야! 흥!
“일요일엔 좀 쉬고 싶은데 느닷없이 산에 가자며 조를 때는 지친다. 계획도 없고 언제나 즉흥적이다.” 급한 성격, 짜증난다! “모처럼 함께 쇼핑이라도 나오면 빨리빨리 사라며 재촉을 한다. 함께 여유로이 장보는 부부들이 부럽다.”
괜한 참견, 부부 싸움의 화근이다! “친구들이랑 모임이 있는 날이면 유난히 전화를 자주 해서 빨리 들어오라고 다그친다. 결혼하면 친구들도 맘대로 못 만나나?”
B형 남편은 과연…
사교적이고 활달하지만 규율이나 규칙, 속박을 싫어한다. 직장에서 돌아오면 그날 있었던 일을 빠짐없이 아내에게 털어놓길 좋아하지만, 아내가 이에 관심 있게 대응해주지 않으면 토라지기 십상. 그러면서도 자신의 관심 분야가 아니면 아내의 취미 같은 것에는 무심한 편이다. 계획성, 추진력은 강하다. 그러나 독점욕이 강해서 자기가 빈틈없이 감시할 수 있는 곳에 당신을 앉혀놓고 싶어하는 타입. 여자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을 갖고 있다.
궁합 100% 위한 아내의 센스 전략
당신의 색깔을 보여줘라
박력 있는 모습에 끌려 결혼한 당신, 그런 만큼 남편은 당신이 거기에 이끌려주길 바란다. 그로부터 벗어나려 할 때는 반항보다 부드러운 당신의 재치가 남편의 보수성을 누그러뜨린다. 오늘 하루 함께 쉬자며 애교를 부려보는 것도 Good.
서로 다른 관심 분야에는 합리적인 양보가 필요
“이렇게 하는 편이 나았어”보다는 “이렇게 하면 어때?”가 효과적. 서로의 행동에 여러 가지 주문을 하는 것은 금물.
함께 맞춰가는 방안을 찾아보자. 쇼핑을 갔을 땐 목록을 정해 서로 필요한 것을 각자 고른 뒤 만나기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차분함을 이용하라
바깥에서의 당신 일에 참견하는 것은 B형 남편들의 심리. 이것이 화근이 돼 말다툼이 자주 일어난다. 이때 감정적이 아닌 논리적인 기술을 발휘하면 효과가 있다. “우리, 얘기 좀 해요” 하고 당신이 냉정하게 한마디 해보길. 그리고 남편의 생각들을 묻고 경청하자. B형 남편은 대화 속에서 누그러진다.
다혈질의 내 남편!
“잘못을 지적할 수가 없다. 대뜸 화부터 내기 때문이다.”
질투의 대가! “TV에서 잘생긴 연예인들을 보고 좋아하면 한심하다며 핀잔을 준다. 왜 그리 민감한지 모르겠다.”
연애 전과 다르다, 속은 것 같다! “연애할 때는 항상 날 기다려줬는데, 결혼 후에는 약속 시간에 조금만 늦어도 불평을 한다.”
O형 남편은 과연…
O형의 그는 화가 치밀 때는 금세 당신과 싸우기도 하지만, 뒤끝이 없는 타입. 2~3일만 지나면 금방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을 할 테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당신도 그와의 약속을 함부로 무시하거나 제멋대로 행동하거나 하는 점은 충분히 반성해야 할 일이다. 또 은근히 자존심이 강해 자신의 약점을 보이기 싫어한다. 아내와의 대화를 무척 중요시하는 타입. 외향적이지만 한 여자만을 사랑하고 싶어하는 순정파이기도 하다. 자신이 옳다고 판단한 것에 대해서는 절대 굽히지 않고 남을 인정하지 않아 완고해 보인다.
궁합 100% 위한 아내의 센스 전략
이치를 따져 몰아붙이는 것은 피하자
O형 남편의 경우 잘못의 지적은 간단하게 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본인도 자신의 잘못을 분명 짐작하고 있을 텐데 그것을 조목조목 따져 들어간다면 그는 대뜸 화내는 것으로만 반응할 것이다.
눈앞에서 다른 이성에게 마음을 뺏기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농담이라도 아내가 다른 남자에 관해 얘기하는 것엔 민감한 것이 O형이다. 자기만 사랑받고 싶어하는 마음을 귀엽게 봐주자.
부부끼리라도 약속은 중요하다
남편이 연애 전과 똑같을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자. 모든 부부가 공감할 것이다. 약속 시간에 늦는 것을 평생 이해해줄 남자, 기대하기 힘들다. 남편이 늦었을 때 나는 화를 내지 않았던가를 한번 떠올려볼까?^^
유혹에 잘 넘어간다!
“잡상인들의 쓸모없는 물건들을 너무 자주 사온다. 순진한 건지, 뭘 모르는 건지….” 작은 실수까지 다 기억하는 속 좁은 그이! “평소 화도 잘 안 내는 사람이 가끔 말다툼이라도 할라치면 예전에 있었던 내 실수들을 죄다 끄집어내며 시비를 건다. 이럴 때면 너무 피곤하다.” 결단력 부족, 속 터진다! “무슨 일을 결정할 때면 한참을 생각한다. 신중하다는 의미겠지만 이런 우유부단한 면이 답답하기도 하다.”
AB형 남편은 과연…
머리 회전이 빠르고 냉철하며 통찰력도 예리해 상대방의 생각과 마음을 꿰뚫어보는 능력이 놀랍다. 부드럽고 합리적이지만 결정을 잘 못하고 변덕이 심해 주위 사람을 종종 혼란스럽게 한다. 남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친절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그 때문에 손해를 볼 때도 있다. 금전적인 면에서는 돈에 집착하지 않는 편이지만, ‘파격 세일’ 같은 광고에 약해서 충동구매를 하기도 하고 때론 사기를 당하기도 한다.
궁합 100% 위한 아내의 센스 전략
당신의 남편은 순수한 동심의 소유자!
AB형 남편은 나이가 들어도 순수한 면이 있다. 사람들의 얘기를 잘 믿고 쉽게 반응한다. 지하철 안에서 꼭 물건 하나씩 사는 타입. 이런 당신의 남편은 한심한 게 아니라 순수하다는 증거일 수도 있다.
작은 실수, 때론 그냥 인정하고 넘어가는 게 속 편하다
O형 아내, 발랄해 보이긴 해도 자신의 실수를 쉽게 인정하는 타입은 아니다. 하지만 심하게 반응하면 할수록 남편은 더욱 그 점을 걸고 넘어질 게 분명하다. 이럴 땐 그냥 말이라도 당신 자신이 실수한 게 맞다며 소탈하게 넘어가는 것이 평화를 부르는 일일지도.
당신에게는 보완 작용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라
신중한 남편은 덜렁거리는 당신의 결점을 바로잡아준다. 결단력이 빠른 O형에게는 답답하겠지만, 남편의 꼼꼼한 사유가 당신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목표지향적인 커리어우먼에게는 은근히 협조를 아끼지 않는 타입이다.
'부부크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용품(러브젤)-남자를 즐겁게 하는 88가지 비법 (0) | 2007.03.11 |
---|---|
부부 - 서로 만지고 삽시다! (0) | 2007.03.11 |
전희의 10단계 과정과 강한남성 (0) | 2007.03.11 |
소리내는 여자 만드는 체위 (0) | 2007.03.11 |
어떤 남자가 명기인가?! (0) | 2007.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