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외계)

ISS 우주비행사 유영 중 발견된 UFO? (NASA 공개)

영지니 2014. 12. 16. 19:25

ISS 우주비행사 유영 중 발견된 UFO? (NASA 공개)

 

국제우주정거장(ISS) 근처에 외계에서 온 미확인비행물체(UFO)가 나타난 것일까. 최근 미국항공우주국(NASA, 나사)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우주 비행사들의 우주 유영 영상에서 UFO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21일 자 보도에 따르면 ISS에 항공기관사 자격으로 체류 중인 두 우주 비행사인 나사의 리드 와이즈먼과 유럽우주기구(ESA)의 알렉산더 게르스트가 7일 ISS의 전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주 유영하는 모습을 다룬 영상에 느닷없이 정체를 알 수 없는 UFO가 등장했다.

UFO는 총 5분짜리 영상에서 재생한지 1분 48초부터 52초까지 5초간 확인되는 데 화면이 전환되는 순간부터 그자리에 머물고 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왼쪽으로 궤도를 따라 진행 중인 ISS와 함께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정지 상태처럼 아주 미세하게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인다.

이를 처음 보도한 미국 인터넷매체 이그재미너는 이 UFO가 ISS에 체류 중인 두 보급선 중 하나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ISS에는 지난달 23일에 스페이스엑스사의 드래건 보급선이 도착, 3일 뒤인 26일에는 세 우주 비행사를 싣고 소유즈 TMA-14M 우주선이 도달했다.

그러나 UFO가 목격된 순간은 이미 두 우주선이 ISS와 도킹한지 한참 지났을 때이며, 영상 속 UFO의 움직임을 자세히 분석해도 ISS와 도킹하고 있는 모습은 확인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 추정에 의문이 생긴다.

일각에선 이 UFO가 렌즈 플레어 현상이라고 해석하는데, ISS에 닿는 빛이 굴절돼 카메라에 찍힐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 ISS를 수리 중인 우주 비행사들을 보기 위해 다른 행성에서 지적인 외계 생명체가 우주선을 몰고 왔다는 것보다는 이 해석이 훨씬 설득력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도 소위 '음모론가'들은 UFO가 목격되는 순간 ISS에는 렌즈 플레어를 일으킬 만한 어떠한 광원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하고 있다.

사진=NASA/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