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

운전자들이 잘 모르는 자동차의 숨겨진 구멍 3가지

영지니 2020. 5. 18. 20:19


운전자들이 잘 모르는 자동차의 숨겨진 구멍 3가지



평소 차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다면, 운전 경력이 많은 사람들도 잘 모를 수 있는 자동차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자동차의 숨겨진 구멍(?) 들과 그 기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200만 운전자 필수 앱 마이클과 함께 내 차의 숨겨진 구멍 3가지, 확인해볼까요?



1. 전방 견인 고리 커버


내 차 앞 범퍼에 있는 의문의 커버.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는 전방 견인 후크 장치를 사용할 때 여닫는 커버입니다.

사고가 나거나 차를 움직일 수 없는 비상 상황 시 커버를 열어 토잉 후크를 연결해 견인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장치인데요.





사진과 같이 커버를 열면 견인 후크를 장착할 수 있는 구멍이 보이며, 오른쪽으로 돌려서 끼우기만 하면 장착이 완료됩니다.




보통 제조사가 제공하는 트렁크 내 키트에 견인 후크가 별도로 있는데요.

내 차 앞 범퍼의 숨은 구멍, 알고 보니 비상시에 꼭 알고 있어야 할 고마운 내 차의 숨은 기능이네요!




2. 차일드 락(Child-Lock)


아이가 있는 운전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장치인 차일드 락.

차일드락은 뒷좌석 도어를 열었을 때 도어 안쪽에 작은 구멍 형태로 존재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아이 형상의 표시가 있는 차일드 락은 (-) 자 드라이버를 돌려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드라이버를 넣고 위로 젖힌 후 차 문을 닫으면, 이 도어는 안쪽에서 열 수 없게 되는데요.

이렇듯 차일드락은 뒷좌석에 탑승한 아이들이 호기심이나 실수로 차 문을 여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3. 트렁크 비상탈출 기능


혹시 트렁크를 열었을 때 손잡이 부분에 깊숙이 패인 공간을 보셨나요?

해당 공간에는 형광색의 정체 불명 레버가 있을 텐데요.

이는 바로 트렁크 비상탈출 레버입니다.



트렁크 비상탈출 레버는 만에 하나 트렁크에 감금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트렁크 안에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장치인데요.

컴컴한 트렁크 속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보통 형광색을 띄고 있으며 가볍게 당기거나, 옆으로 젖혀서 레버를 작동하면 트렁크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