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야채에 많이들어있는 효소와 엽록소에 대해....
1.
비타민과 효소는 똑같이 우리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같은 개념의 중요한 필수 영양소들인데, 요즘보면 비타민만 강조되어 열심히 챙겨먹고 정작 우리의 몸을 정화시켜주고 비만과 각종 질병과 만성병을 예방시켜 주는 효소에 대해서는 그 중요성이 잘안알려져 섭취에 등한히 하는것 같아 안타깝기가 그지없습니다.
비타민이 우리몸에 장기적으로 부족하게되면 야맹증, 각기병, 괴혈병, 피부병등 온갖 질병이 생기듯이 효소도 부족하면 똑같이 비만과 당뇨, 통풍등 온갖 질병, 특히 만성.성인병을 유발 시킵니다.
우리몸에서 자체 생산이 안되어 외부로부터 먹어 주어야하는 필수 영양소가 비타민이고, 우리몸에서 합성, 자체생산이 가능한 필수 영양소를 우리는 효소라고 편의상 구분해서 부를뿐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몸에서 자체합성을 못하는 비타민-C의 경우, 사람에게는 비타민으로 분류가 되지만 이를 체내에서 자체 합성을 해내는 동물들에게는 효소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타민과 효소는 똑같은 필수영양소들입니다.
물론 우리는 체내에서 일부 비타민, 즉 피부에 햇볓을쬐면 비타민-B, 장내에선 비타민-E를 조금은 합성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실제 필요량의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2.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가공된음식과 또 익혀서먹는 음식이 대부분이라 비타민이나 열에약한 효소가 절대부족한 실정이며 또한 나이가 듦에따라 효소의 체내 합성능력도 떨어져 이 효소의 추가보충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유해물질이 많이 함유된 가공음식과 공해음식이 넘쳐나는 세상, 또한 영양과잉 세상에선 이들 유해독소를 제거해서 우리의 몸을 정화 시켜주고 과잉영양을 소진시켜 비만을 예방할수있는 효소가 더욱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비타민과 효소는 주로 햇볓을 듬뿍받고 자란 생야채에 많이 들어있는데 우리주변엔 온실채소가 많으며 그나마도 주로 익혀서 먹고 있으니.....
3.
효소의 여러가지 역할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건 우리몸의 활력과 체온유지를위해 열량을내는 영양분인 탄수화물등에 화학작용(신진대사)을 일으키는 촉매역할을 하며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내축적 유해물질을 채외로 배출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하는것 입니다.
즉 이 효소가 없이는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지방질등 영양분은 소화흡수도 안될뿐만 아니라 영양분으로서의 작용(역할)도 일어나지 않는것 입니다.
즉 타는 영양분(탄수화물등)과 이를 태우는 영양소(효소)가 있으며, 그러므로 생효소가 부족하게되면 살은 찌면서도 활력이없고 허약한 체질이 되는것입니다.
또한 이 효소는 35-45도C 에서 가장 왕성한 촉매작용이 일어 납니다.
과연 신의 섭리라고나 할까요.
우리의 몸은 끓임없는 체내 신진대사로 생명을 이어가며, 이 신진대사(화학작용)의 결과 또한 한시도 쉬임없이 노폐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노폐물을 얼마나 빨리 체외로 배출시켜 몸이 깨끗해지느냐가 바로 건강의 바로미터인 것입니다.
이 노폐물이 제때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축적이 될때 우리몸의 면역능력은 저하되어 각종 질병이나 만성병을 불러오게되는 것입니다.
4.
우리는 현재먹는 식품의 구조상 효소는 더욱 필요한데 체내 생성은 가공식품등으로 더욱 저하되고있는 형편입니다.
따라서 효소도 비타민처럼 부지런히 추가로 섭취해 주어야만 몸이 깨끗이 정화, 자가면역력이 향상되어 건강체질이 되고 질병에도 걸리지않게 되는것입니다.
채식, 주로 생야채로 채식을 한다고해도 이미 우리몸에 축적이 되어있는 독소나 유해물질의 제거를 위해, 또 공해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에서는 먹는 생야채의 효소만으로는 부족하고 효소의 추가섭취가 절실한 형편입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를 우리는 아직까지 그 중요성을 잘 이해를 못하고 있고 또한 섭취에 소홀히하여,
살은 찌고 건강한듯 하면서도 체질이나 면역력이 약화되어있어 각종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것입니다.
5.
현재 우리가 잘알고있는 효소의 종류는 10 여 가지 이지만 그러나 국제 효소학회에 등록이 되어있는 효소는 2400 여종에 달하며, 실제 각종 수많은 종류의 영양분에 작용하는 성질로보아 과학자들의 추측으로는 효소는 수백만종에 달하며 이는 효소가 수많은 종류의 복합체라고 생각되어 지는것 입니다.
다행이도 요즘은 양질의 무공해 채소로부터 저온 분말처리한 효소와 엽록소 Essence의 훌륭한 건강식품들이 나와있고 이들을 싸고도 손쉽게 구입할수가 있습니다.
현대인에겐 인삼 녹용보다도 더욱 필요한, 이런 훌륭한 건강식품들을 주변에 두고 엉뚱한데서 비싼 보약만 찾고있으니,
부족한 건강상식으로 인한 무지한 건강추구, 무조건 비싼건 좋다는 인식의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건강은 결코 멀리 있거나 혹은 값비싼 보약에 있는게 아닙니다.
주변의 싸고도 흔한 식물들에 있는것 입니다.
6.
가장 양질의 강력한 효소는 파란 보리순에 많이들어 있으며, 이 보리싹을 저온처리한 Powder형의 효소 제품이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즉석에서 생쥬스를 만들어서 파는 건강식품 가게에서는 실제로 이 보리싹을 갔다놓고 원하는 손님에게 즉석에서 Mixer로 갈아서 서비스 하기도 합니다.
7.
엽록소는 살아있는 영양소, 푸른피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소는 파란풀만 뜯어 먹고도 영양가 많은 우유와 양질의 고기를 생성해내는 이유를 아십니까?
식물의 잎에서 각종 영양분을 만들어내는 생산공장 역할을하는 엽록소는 깨끗한 혈액을 만들뿐 아니라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고 항알레르기 및 해독작용을 갖고있어 암세포나 바이러스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그러나 이 엽록소도 열에 약하여 채소를 익혀서 먹으면 파괴되기 때문에 추가로 Essence로 된 건강식품으로 보충해 주는것이 현대인의 체질개선과 건강유지에 좋습니다.
8.
동물이나 사람은 스스로 체내에서 영양분을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식물을 먹어야만 살아갈수가 있으며, 그것도 생으로 싱싱한 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으면 Low Calorie 에다가 육류에는 없는 온갖 필수 영양소들이 다들어있어 우리가 채식만 하고도 건강하게 살아갈수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것입니다.
9.
일본의 저명한 건강학 전문 의사이며 유명한 제약회사 사장을 역임한 하기와라박사는 본인 스스로 위장을 대부분 잘라낸 중환자였는데도 극단적인 소식에 이 엽록소와 효소의 복용으로 충분히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이 효소와 엽록소의 중요성을 일찍 깨닫고 나서는, 아예 토질과 기후조건이 좋은 캘리포니아로 와 비옥한 땅에서 보리를 윤작, Organic(무공해) 재배, 이를 저온처리 하여 양질의 효소 엽록소 제품을 쉽게 복용할수 있도록 Powder로 생산하고 있으며, 또한 각종 비타민 및 유기질 함유량이 많아 인체에 꼭필요한 celery, broccoli등 여러 생야채를 저온처리한 훌륭한 건강식품도 Powder로 몇종을 생산하는등 왕성한 사업활동을 하고있는 것입니다.
10.
내 개인적으로는 사업상 외식등으로 생채식을 많이 못먹는 경우도 있어 이 효소 Powder만은 꼭 아침에 일어 나자마자 Distilled Water에 한컵을 타서 먹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난 몇년간 감기 한번 안걸리고 잘 지내 왔습니다.
육류에는 효소등 필수영양소는 거의없고 단백질이나 지방질이 많아 안그래도 영양과잉으로 시달리는 현대인을 비만과 Diet라는 악순환으로 유도하고 있으며, 또한 육류는 소화과정중 체내에서 유해독소를 발생 시키며, 육류속에 들어있는 제초제, 살충제 성분 또 성장홀몬과 항생제의 잔류성분으로 오히려 건강에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산야초효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야초 효소에 대한 궁금한 사항 및 설탕에 대한 관점 (0) | 2008.07.14 |
---|---|
효소요법 (0) | 2008.07.14 |
만성질환의 주원인은 효소 고갈 (0) | 2008.07.14 |
발효액과 공기(산소)와의 관계 (0) | 2008.07.14 |
2차 발효 (0) | 2008.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