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남성들을 위한 생활속 다이어트 법

영지니 2007. 3. 29. 16:35
  

#출근시간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컵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한다.
밤새 위축돼 있는 장기를 깨워 아침 식사할 때 부담감을 줄일 수 있고 장청소에도 도움을 준다. 물은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1~2ℓ(8잔 정도)가 적당하다. 세면을 한 뒤 체중계 위에 올라가 새로운 결심을 다져본다.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은 필수.

규칙적인 식생활은 체중조절의 핵심요소다. 식사를 거르기 시작하면 우리 몸 스스로 배고플 때를 대비해 영양분을 저장하려고 해 살이 찌기 쉽다. 너무 달거나 짠 음식은 피하는 게 좋으며 채소, 미역, 생선 등 반찬부터 꼭꼭

씹어먹는다.

출근시간을 운동시간이라고 생각하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승용차 이용을 가급적 자제하고 상대적으로 운동효과를 더 볼 수 있는 대중교통,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출근한다. 자가용을 이용할 때도 목적지에서 가급적 먼 곳에 주차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더라도 몇 정거장 앞에서 미리 내려 걸어가는 게 좋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한다. 높은 층까지 올라가야 할 경우 엘리베이터와 계단을 번갈아 이용하면 된다.


# 일과 중

일을 하다보면 출출해지고 간식 생각이 나게 마련. 간식은 1일 2회 정도로
하되 염분과 당분, 칼로리가 적은 것을 고른다. 스낵류, 커피, 청량음료보다는 약간의 과일, 저지방 우유, 녹차 등이 적당하다.

점심 식사는 뷔페나 세트메뉴를 선택하기보다는 단품 음식을 고르는 게 좋다. 본 식사 전에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은 가급적 적게 먹고 열량이 적은 채소부터 먼저 먹는 습관을 들인다. 물론 기름으로 조리한 음식이나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 양식·중식보다 한식·일식에 열량이 적은 메뉴가 많은 편이다.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식사시간은 20분을 넘겨 천천히 먹는다. 반주를 하거나 후식까지 챙기는 습관은 과감히 포기해야 한다. 식사 후 간단한 산책도 도움이 된다.

 

출처: 경향신문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젊은남성들의 다이어트방법  (0) 2007.04.29
뱃살 빼기의 진수  (0) 2007.04.01
목욕만 잘 해도 살 빠진다?  (0) 2007.03.26
오래 씹어야 살이 빠진다  (0) 2007.03.26
살찌지 않는 식사법  (0) 2007.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