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자료

먹을수록 예뻐지는 음식

영지니 2007. 3. 26. 21:11

 

 

美’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약이나 인위적인 수술을 통해서 외형을 변화시키는 경향이 요즘 대세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여기 우리 밥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을 통해서 혹은 과일이나 야채를 이용해 간단하게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가장 안전하고 무엇보다도 음식을 먹으면서 예뻐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그 신비의 비법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자.

 

 

푸석 푸석한 피부?

올리브, 호두, 들깨

보습 효과가 뛰어난 올리브 오일과 중국 미인들 사이에 미용식으로 통했던 호두. 이 호두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준다. 또한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된 들깨는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거칠어진 피부에 특히 좋 다. 들깨를 달인 물에 꿀을 넣어 하루 한 잔씩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눈가에 주름이~

흰 살 생선, 딸기, 된장국

비타민 E와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콩은 주름 완화 및 피부 세포 재생 효과가 있다. 된장국을 많이 섭취하면 효능을 볼 수 있다. 그 외 비타민 A가 풍부한 토마토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음식으로 또래에 비해 잔주름이 많거나 웃을 때 눈가와 입 꼬리에 주름이 지는 사람,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없는 사람은 자주 먹으면 좋다.
 

번들 번들, 얼굴을

우롱 차, 사과, 녹두

우롱 차를 물 대신 자주 마시고 모공이 크다면 사과를 많이 먹을 것. 펙틴 성분이 모공의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또 한 녹두는 피부의 열을 내리고 피지 분비를 조절해준다. 녹두전이나 녹두죽으로 만들어 먹는다.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이여!

메밀, 바나나, 영지버섯

메밀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피부 톤을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으로 가루를 물에 개어 팩을 해도 좋다. 바나 나는 피부 결이 울퉁불퉁해지거나 갈라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영지버섯은 B-D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이것을 달여 먹으면 각질 제거와 피부 재생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가 왜 붉지? 여드름도 없는데~

보리, 참외

보리는 화장 독이나 알레르기로 인한 붉은 기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이며 쌀과 1:1 비율로 섞어 밥을 해 먹으면 된 다. 참외는 조금만 움직여도 몸에 열이 오르고 피부가 붉어지는 사람에게 좋다.

심해지는 아토피

딸기, 된장국, 흰살생선

환절기가 되면 버짐처럼 울긋불긋하게 일어나는 아토피. 된장국을 자주 섭취할 것! 피부가 민감해 환경이 조금만 바뀌어도 트러블이 생긴다면 딸기와 친해질 것. 풍부한 비타민과 과일 산이 피부 면역력을 높여준다.
 

눈가에 주름이~

파인애플, 알로에, 키위

파인애플의 구연산과 비타민 C,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알로에는 즙을 내어 매일 음 료수처럼 마시고 키위는 조금만 햇볕을 쬐도 쉽게 피부가 그을리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
 

주근깨가…

녹차, 김, 둥글레

레몬의 5배나 되는 비타민 C와 카테킨을 함유한 녹차가 효험이 있으며 김은 식사 때마다 3장(자르기 전 크기로) 정도씩 챙겨 먹는다. 또한 둥굴레는 뿌리를 말린 것을 진한 갈색이 우러날 때까지 끓여 하루 세 번 정도 마시면 주근깨가 옅어진다.
 
출처 : 풀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