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야할한국사

구미호와 관련된 서왕모? - 마고삼신

영지니 2007. 3. 11. 23:42

펌(우리역사의 비밀)

 

 구미호

 

꼬리아홉갈래 구미호(九尾狐)는 평화와 근본의 상징

 

곧 홍익인간의 이념을 중요시 하는 구이족(九夷族 - 아홉 이족)을 가르키는 은어라고 생각됩니다(펀주)



단군초기 치세에 보면 '구미호'가 등장하는데....

(#)  태평성대에 온 세상이 평온하고 걱정이 없을때 입에 책을 물고 나타나는 신령스런 동물로 표현되어 있다

(#) 죽을때 그 근본을 잊지 않기위해 그 근본이 있는 곳으로 머리를 조아리고 돌아간다고 한다

(#) 고대 동이땅(중국) 발견유물중 화상석에는 구미호 /  삼족오가 그려져 있습니다

(#) 서토인 들은 이를 동방 청구국(산동성) 동이국(이인)에 사는 영험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 구미호는 꼬리가 9개 달린 동물이 아니라 긴꼬리가 9가닥으로 갈라진 동물을 말합니다

(#) '여시같은년' 등 나쁜의미로 만든것은

서토인들이 항상 두려워 하던 존재였던 동이를 비하하여 나쁜 의미로 만들어낸, 후대에 변조된 것 같습니다

(#) 동서남북의 벽화의 주인공은 이렇게 변했다고 합니다

(동) 구미호 -> 청룡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서토인들도  알지 못함)
(서) 토   끼 -> 백호 (호랑이 / 토끼와 동이문자 글자가 비슷하여 후대에 변경된 듯 하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남) 삼족오 -> 주작 (봉황 ?)
(북) 뚜꺼비 -> 현무 (거북과 뱀을 합한 형상)

(#) 달에는 토끼와 두꺼비가 살고 해에는 삼족오와 구미호가 살았다고 고대인들은 표현하고 있습니다

(#) 동이족(우리민족)과 가장 친근한 영험한 동물중의 하나가 구미호 아니였을까요...


묻습니다

삼족오의 의미(신조)를

일본놈들이 왜곡(몸보신에 좋은새-조상의 역사를 잡아먹어라)시켰듯이
구미호의 의미는 서토(중국놈)인들이 왜곡시킨것은 아닐런지요

평화시대에 입에 책을 물고 나타나는 신령스런 동물이며
죽을때 그 근본(역사)을 잊지 않기위해 근본이 있는 곳으로 머리를 조아리고 죽는 영험한 동물...
중국 고대 우리 동이족의 유적에 그려져 있는 신령스런 동물 구미호....

이를 어찌 '여우같은 년' 등 나쁜의미로 우리는 사용하고 있을까요
전설의 고향에 나오는 인간의 간을 약탈하는 그러한 무지의 드라마 제작은
조상의 역사파괴 행위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신완순 선생께서 운영자가 두서없이 언급한 윗글들의 전거를 모조리 찾아 원문과 같이 올려드리겠지만
우리역사에 대한 진실을 하루라도 빨리 전해드려야 겠다는 운영자 욕심에
두서 없이 올려 봅니다

네티즌 여러분 ~
이런 노래 아시죠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죽었니 살았니....

동이가 강해지면 싸울 생각도 못하고 도망가고(중국 서토인들이...)
동이 힘이 약해지면 송곳을 들고 찔러보고(동이를) .....

이노래의 의미는 당하는 입장의 서토인들의 가련한 심정을 나타낸것은 아닌지요...
그 주체는 동이 즉 단군조선입니다

잘못된 우리의 역사는 하루빨리 바로잡아
올바른 역사를 후손들에게 전수해 주어야 합니다

"....걱정에 잠을 못이루는 운영자의 마음을 헤아릴수 있을런지요...."

(계 속)





(#) 네티즌 여러분 근본을 잊지 않는 동의 영험한 동물 '구미호'를 찾아 보십시요
(#) 보이는지요 / 삼족오 / 구미호 / 뚜꺼비 / 토끼 (^.^)

→ 그림을 보면 당연 우리것 아닌가 ? 저들과 상관 없는 그림들이다


(#) 야후백과사전 / 서왕모 (西王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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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의 설화에 나오는 선녀의 하나.

그 기원은 은(殷)나라 때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갑골문자에 나타나는 서모(西母)는 서왕모(삼신할미-마고삼신 - 마고삼신은 현재 중국의 서쪽 땅에서 부터 출발한 우리 민족의 발상지를 처음으로 열었다는 독화지신이다 - 펀주 )인 것으로 생각된다.
문헌상으로는 《산해경(山海經)》에서 서왕모에 관한 전승을 볼 수 있다.

이 전승에 의하면 그녀는 중국 서쪽 땅에 있는 동굴에 사는데,
사람의 모습에 표범의 꼬리와 호랑이의 이를 가지고 있고 산발한 머리에 비녀를 꽂고
으르렁거리는 괴이한 존재였다.

그러나 시대가 흐름에 따라

서왕모는 신선사상의 영항을 받아 미목이 수려한 미인으로 변신하였고,
거처도 서쪽의 신산(神山)인 곤륜산(崑崙山)으로 정해졌다.

또 《목천자전(穆天子傳)》에는
주(周)나라 목왕이 곤륜산으로 사냥을 나갔다가 서왕모를 만나 시가를 주고받았다는 기록이 있다.


(#) 위키 백과사전 / 서왕모 (西王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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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왕모(西王母)는 중국 신화에 나오는 여신이다.

곤륜산에 산다고 한다.

산해경에 서왕모에 관련된 기록이 보이는데, 다음과 같다:

1. 다시 서쪽으로 350리를 가면 옥산이라는 곳인데 이곳은 서왕모가 살고 있는 곳이다.

서왕모는 그 형상이 사람 같지만 표범의 꼬리에 호랑이 이빨을 하고 휘파람을 잘 불며
더부룩한 머리에 머리꾸미개를 꽂고 있다. 그녀는 하늘의 재앙과 오형을 주관하고 있다. (서차삼경)

2. 서왕모가 책상에 기대어 있는데 머리꾸미개를 꽂고 있다.
그 남쪽에 세 마리의 파랑새가 있어 서왕모를 위해 음식을 나른다. 곤륜허의 북쪽에 있다. (해내북경)

3. 서해의 남쪽, 유사의 언저리, 적수의 뒷편, 흑수의 앞쪽에 큰 산이 있는데 이름을 곤륜구라고 한다.

사람의 얼굴에 호랑이의 몸인데 꼬리에 무늬가 있으며 모두 흰 신이 있어 여기에 산다.
산 아래에는 약수연이 둘러싸고 있으며 그 바깥에는 염화산이 있어 물건을 던지면 곧 타버린다.
어떤 사람이 머리꾸미개를 꽂고 호랑이 이빨에 표범의 꼬리를 하고 동굴에 사는데
이름을 서왕모라고 한다.

이 산에는 온갖 것이 다 있다.

목천자전에 주 목왕이 서쪽으로 가 곤륜산에 이르러 서왕모를 만나 사랑했다고 한다.

한무제내전에 한무제가 서왕모를 보고자 빌었더니
칠월 칠석에 서왕모가 아홉 빛깔 용이 끄는 수레를 타고 내려왔는데 그 모습이 아름다웠다고 한다.

서왕모가 불사약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불사수라고도 하고 천도복숭아라고도 한다.
영웅 예가 자신의 목숨이 길지 않음을 알고 곤륜산에 가 서왕모에게 불사약을 받았다고 한다.

역시 한무제내전에 한무제가 불사약을 구했더니
서왕모가 동방삭이 자신의 궁궐에서 복숭아를 훔쳐갔다고 답했다 한다.

(견우/직녀도는 고구려 고분 벽화에서 발견되며

견우는 소와 함께

견우는 여우/구미호와 함께 나온다)

 


 

출처 : 역사, 천부경과 홍익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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