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필수,기타)

버추얼덥 한글판 다운

영지니 2011. 2. 4. 08:55

1. 사용 설명(한글)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중에 공짜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버추얼덥이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마음대로 자르고 붙이고 하는 편집방법을 설명합니다.

아래는 한글버전 버추얼덥이고 프리웨어이므로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설치하면 됩니다.


동영상 편집 인코딩 하기  

1. 버추얼 덥(더브)을 실행해서 띄운다.~ 파일 → 비디오 파일 열기 → 사용 할 영상을 불러온다.

참조 : 버추얼 덥(더브)에서 실행(재생) 할 수 있는 동영상 파일~(avi, mpg, mpeg, mpv, m1v, m2v, m2p, vob, dat, bmp, tga, avs, vdr)

버추얼에서 영상이 실행이 되지 않으면 네로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AVI로 저장.

 

 

 

2. 불러온 영상이 실행되면 → 삭제 할 부분을 검색 한다.

아래 이미지에 1번처럼 삭제 할 처음 부분에 마우스로 막대를 드레그해서 놓는다.그리고 이미지에 2번처럼, 삭제 할 시작점을 지정한다.

 

 

 

3. ↓ 아래 이미지에 1번처럼, 삭제 할 끝부분에 마우스로 드레그해서 놓는다.

그리고 이미지에 2번처럼, 삭제 할 끝부분을 지정 하면 블럭으로 지정된다. 파란색으로 자를영역이 지정된게 보이실 겁니다.

 

 

 

 

4. 편집 → 잘라내기 → 클릭해서 삭제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중간 중간에 자를 영역이 지정되게 하여 삭제 할 영상을 모두 삭제하고 동영상 자료로 사용 할 영상만 남긴다.

 

 

 

5. 영상편집이 완료 되었으면 → 파일 → 다른 이름으로 AVI 저장하기 클릭해서 저장한다.

A - 원본을 그대로 저장. 또는 B - 압축하여 저장( 압축으로 인코딩) 하기. 선택 저장. )

 

A - 원본을 그대로 저장. ( 압축관련 없음.(즉, 인코딩 없음.) 

메뉴에서 → 비디오 → " 바로 스트림 복사" (Direct Stream Copy)에 체크 → AVI로 저장하기

 

 

  

B - 압축하여 저장하기. ( 압축으로 인코딩 하기. )

메뉴에서 → 비디오 → 압축 → XviD MPEG-4 Video Cogec 또는 DivX;-) MPEG-4 Fast-

Motion 선택 (필요시 설정에서 인코딩<1/2패스> 방법을 선택 가능)→ 확인 → AVI로 저장하기

 

 

 

  

( 인코딩을 할 때 "설정"에서 1패스 인코딩과 2패스 인코딩을 설정 할 수 있다. 용어 해설을  참조.)

 

 

 

다른 동영상 합치기 ( 분할된 AVI 덧붙이기 )

다른 동영상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서는 합치는 파일의 포맷(압축방식)이 같아야 한다.

동영상을 불러와서 합치려는데 오류가 생기면, 합치려는 동영상의 압축방식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이럴때는 합치려는 동영상들을 버추얼 덥 등을 사용해서 ( 저장 할 때 같은 압축 형식을 선택) 한번더 저장(인코딩) 해야 한다.

 

1. 버추얼 덥(더브)을 실행해서 띄운다.파일 → 비디오 파일 열기 → 사용 할 영상을 불러온다.

 

 

 

 

2 . AVI 덧붙이기 할 동영상을 불러온다. (같은 이름이거나 같은 종류의 AVI동영상)

 

 

 

3 . ↑위에 " 동영상 편집하기" 를 참조하여 편집후 저장 ~

 

동영상으로 만들 위치를 정하는 도구~

전체 영상을 동영상으로 만들것이 아닌지라 원하는 시작위치와 끝위치를 정해야 한다.

그냥 오른쪽 방향키를 누르면 굉장히 세밀하게 마치 슬로우모션 보듯이 화면이 이동한다.

너무 느리면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된다.

그렇게 원하는 시작위치로 이동했으면 밑에 버튼들 중 맨끝에 두개의 화살표 모양이 있다.

 

 

 

 

두개중 앞의 것이 시작위치를 정하는 것이고 끝에 있는 것이 끝지점을 정하는 버튼이다.

지금은 시작위치이니 우선 시작점만 찍어보자.

시작점만 찍었을때는 아무런 변화가 없어서 찍혔는지 안찍혔는지 알수가 없다.

동영상을 만들 끝지점으로 가서 끝을 표시하는 화살표를 눌러보자. 시작점과 끝지점이 아주 가까우면 특별한 변화를 알수가 없고,

좀 멀면 푸른빛으로 영역이 지정된 것을 알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