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지혜

천연세제를 활용한 클리닝 노하우

영지니 2012. 12. 26. 21:17

 

 

천연세제를 활용한 클리닝 노하우

 

타일 사이 곰팡이, 주방의 기름때 등은 어떻게 제거하면 좋을까?

천연 세재 100% 활용법.

 

 

 

1. 그릴 구이망 기름때
양배추 겉잎은 석쇠나 그릴의 구이망에 달라붙은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작게 접은 양배추 겉잎으로 긁어내듯 망의 더러운 것을 제거하고 물로 씻으면된다.

2. 기름때
렌지후드나 가스레인지 등에 기름이 굳어버린 경우엔 먼저 비눗물을 소량 뿌려 기름때를 불린다. 거기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아크릴 털실로 만든 수세미나 칫솔로 잘 문지른다. 적당히 닦이면 깨끗한 물걸레로 닦아내고 식초를 뿌려 일종의 코팅효과를 준다.

3. 타일 사이 검은 곰팡이
푸르스름한 색을 지나 검게 변한 곰팡이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색을 흐릿하게 할 순 있는데 베이킹소다를 직접 뿌리고 박박 문질러 주거나 휴지에 식초를 넉넉히 적신 후 붙여 두었다가 여러 시간 후 떼어 내면 된다.

4. 싱크대에 눌어 붙은 음식 찌꺼기
자른무로문질러싱크대주변에눌어붙은음식찌꺼기를쉽게제거할수있다.

무는악취도제거한다.

5. 커피포트 속 물때
커피포트에 뜨거운 물을 붓고 식초를 약간 넣는다. 뚜껑을 연상태에서 1시간 정도 방치해 두었다가 스펀지 등으로 내부를 문질러 때를 제거한다. 온수로 2번 정도 잘 헹궈 마무리한다. 또는 커피포트 안에 물을 가득 붓고 감자껍질을 삶아도 효과적이다. 감자 껍질 반 개 분량을 물때가 낀 물병이나 컵에 넣고 하룻밤 담가두면 다음날 그릇표면에 떨어져 나온 물때를 확인할 수 있다.

6. 마룻바닥의 얼룩
우유는 얼룩을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 효과가 있다. 유통기한이 지나 상한 우유를 마른 헝겊에 적셔 마룻바닥의 얼룩이나 가구를 닦는다. 면봉에 우유를 살짝 묻혀 틈틈이 먼지가 쌓인 전화기나 리모컨의 틈새를 닦아 주면 미세 먼지와 세균이 제거된다.

우유로 닦아 낸 후에는 반드시 물로 한 번 더 닦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