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관절

목디스크 치료 시 주의사항

영지니 2007. 11. 11. 19:44
치료 시 주의사항
전문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는다
경추는 중요한 신경이 몰려 있는 곳이므로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추나수기요법은 잘못 받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경추를 비롯하여 추나수기요법을 받을 경우에는 풍부한 진료 경험을 가진 숙련된 한의사에게 받아야 합니다.
목에 무리가 없도록 한다.
목디스크가 있다면 목을 갑자기 돌리거나, 무리해서 꺾는 등의 동작은 삼가야 합니다. 치료 중에는 목의 근육이 뭉치거나 경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치료를 받은 후에는 2시간 정도 절대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한다
약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소화가 잘 되어야 합니다. 소화가 잘 된다면 밀가루나 돼지고기 같은 음식을 먹어도 관계없지만, 평소 소화가 안되거나 위장이 좋지 않다면 반드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치료 중에는 무리한 운동과 과로는 금물입니다
몸이 피곤하게 되면 자연 치유력이 떨어지므로 치료 중에는 과로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거나, 힘든 일을 하거나, 무거운 것을 절대 들지 않도록 합니다.
신경을 너무 쓰지 맙시다
디스크에 부담을 줄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2주 정도 집에서 푹 쉬면서 약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직장생활로 부득이하게 업무를 계속해야 하는 경우는 30분 정도 앉았다가 반드시 1~5분은 서서 움직여주십시오.
통증이 심하다면 한 2주간 푹 쉬는 게 좋습니다
만일 테스트 부위가 백원 짜리 동전 크기 이상으로 붉게 반점이 생기거나 심하게 가려운 경우에는 봉침에 의한 알러지가 생길 수 있는 특이 체질의 환자에 속합니다. 이런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시술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뼈,관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추정렬과 베개와 건강관계   (0) 2007.11.11
특수교정 운동관리  (0) 2007.11.11
목디스크의 치료방법  (0) 2007.11.11
목 디스크 원인과 증상  (0) 2007.11.11
목 디스크 유발 증상  (0) 2007.11.11